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실버넷 만평

복지관소식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고양문화원 전통혼례 문 열다

- 개원 후 제1호 전통혼례 올려 -
이창근 집례자가 전통혼례를 올리고있다.

지난 12일 오후 1시경 고양문화원 개원 후 처음으로 우리나라 전통혼례를 신랑 김성광 군과 신부 김미영 양의 결혼식을 하객 200여 명의 축하 박수 속에 집례자 이창근 씨의 진행으로 올렸다.

고양문화원 방규동(67) 원장은 우리나라에 229곳의 문화원이 있는데 2011년 단독 건축물로 전통한옥을 세운 곳은 고양문화원밖에 없습니다. 오늘 개원 후 제1호로 전통혼례를 올리는 이 부부가 늘 행복하고 부자 되어 잘 살기를 바랍니다라고 인사말을 하였다.

- 장소 사용은 무료라고 하는데 맞는지요?
예 그렇습니다만, 오늘 식장에 앰프와 의자 등 여러 가지 장비와 소품이 필요한데 이것은 다 혼주가 임대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 앞으로 전통혼례 활성화 계획은 있으신가요?
올해에 혼례식에 필요한 장비 등 필요한 물품구입비를 시청에 요청하였으나 삭감되었지만 내년에는 꼭 반영, 구매하여 혼례비용을 최소화해서 누구나 원하는 시민은 모두 이용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 이곳에서 전통혼례를 올리려면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하나요?
사전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미 몇 가정에서 예약하셨습니다. 지난번 다문화가정 여섯 쌍을 시범으로 전통혼례를 올린 바 있으며, 내년부터는 365일 개방할 계획이라 원하는 가정은 모두 이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

혼례를 진행한 이창근 집례자는 요즈음 전통혼례를 많이 올리는 편입니다. 한옥으로 건축된 삼청각에서 주로 올리는데 이곳은 신랑·신부가 추천하여 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라고 했다.

- 전통혼례 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보시다시피 신부·신랑 혼례복과 병풍 등 소품과 도우미 등이 동원되어 약 180여만 원 들어갑니다. 그밖에 식대, 사진촬영, 폐백음식 등은 별도 예약하셔야 합니다
.”


실버넷뉴스 유승환 기자 yshwan48@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