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시민·사회

국제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실버넷 만평

복지관소식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인천아시안게임 폐막식의 이모저모

- 영상뉴스 -

[앵커멘트]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실버넷뉴스입니다. 지난 4일 인천 아시아게임은 16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폐막식을 거행 하였습니다. 그럼 영상으로 아시아 게임의 이모저모를 보시겠습니다.

인천AG와 국화꽃 축제

[앵커멘트]
계속하여 수도매립지에서 열린 11회 드림파크 국화꽃 축제의 장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취재에 현종열 기자입니다.

[내레이션]
이번 축제에는 2만 5천㎡ 규모의 코스모스 꽃밭과 9천 600㎡의 국화 화단이 조성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한·중·일 3국의 국화 작품이 전시되었고, 아시아 전래동화를 감상하는 스토리존도 설치돼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은 전시된 국화꽃과 코스모스 군락지, 갈대밭 등을 거닐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재활용 나눔 장터 지역 농축산물 판매 등 부대 프로그램도 함께 열려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구 녹청자축제가 국화축제와 동시에 수도권매립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인천 아시아경기 폐막식에 맞추어 4일에는 제3회 에코필림어워즈(환경영화제)가 열려 관람객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였습니다.

국화축제 입장료는 무료이고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였는데 매립지공사는 방문객을 위해 공항철도 청라역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수시로 운행하였고 차량 약 6천 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도 마련하여 관람객들의 편리를 조성하였습니다.

한편 매립지내 각 경기장에서는 골프, 승마, 수구, 근대5종 등 아시안게임이 펼쳐져 이들 경기를 관람할 수 있었고 매립지공사의 관계자는 "아시안게임과 국화축제 병행 개최는 수도권매립지가 세계 속 환경관광명소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끝 멘트]

이상으로 실버넷뉴스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실버넷뉴스 김금순 기자 nakum101@silvernetnews.com
실버넷뉴스 현종열 기자 hlssmom@silvernetnews.com
실버넷뉴스 오장열 기자 yuu@silvernetnews.com
실버넷뉴스 김문선 기자 moonpoeter@silvernetnews.com
실버넷뉴스 김언순 기자 kus2176@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