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시민·사회

국제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실버넷 만평

복지관소식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하늘 높이 날아라. 우리 꿈동이들

- 장애아동 가족을 위한 행복한 가족 나들이 열려 -
엄마와 함께 지붕위로 공을 올리는 어린이.

알록달록한 단풍이 곱게 든 과천 서울대공원에 어린이들의 웃음소리와 동요가 울려 퍼진다.

10월 30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서울대공원 코끼리 열차가 하차하는 서울랜드 정문 맞은편 단지광장 잔디밭에서 전국시군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협의회와 전국 장애자 통합어린이집 협의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재) 한국보육진흥원, 풀무원푸드머스, 메일요업주식회사가 후원하는 장애 아동 가족을 위한 행복한 가족 나들이 행사가 열렸다.

행사에 참여한 1,800여 명의 가족들은 전국의 유아원과 유치원에 다니는 장애아동 중 신청을 받아 재미있는 공연을 보기도 하고 신이 나는 체험놀이를 하며 즐겁게 지냈다.

키즈매직 및 버블쇼와 사물놀이 땀띠의 공연이 있었으며 목공놀이, 샌드 감각체험놀이, 퉁퉁퉁퉁! 악기여행, 에어 어드벤쳐, DIY 인형 만들기, 각종 운동기구를 이용한 체육교사와 운동놀이 등 각종 체험활동에 참여하며 아동과 학부모들이 즐거워했다.

또한, 매일유업에서 건강과 영양 상담이 있었으며 밥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을 위한 식생활 지도도 있었다. 서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심리검사를 해 주었으며 가족들의 신청에 따라 가훈 만들어 주기도 하고 유아원이나 유치원의 원훈(園訓)도 써 주었다.

체육교사와 함께 터널을 통과하는 어린이들.

이번 행사의 제반 활동을 주관하고 있는 조현미(서대문 유아지원센터) 씨는 “장애 아동 가족을 위한 행복한 가족 나들이 행사는 2012년부터 시작하여 오늘이 3회를 맞이합니다.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 유아원이나 유치원에 다니는 장애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모여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유아원이나 유치원에서는 일반 어린이들과 함께하기에 위축되는 점도 있겠지만, 오늘만큼은 다소 불편함이 있는 어린이들이 모여서 활동하기에 퍽 자유로운 것 같습니다.

어린이들 스스로 체험할 수 있는 운동기구와 놀이 기구를 많이 준비하였습니다. 아름다운 가을이기에 단풍이 곱게 든 서울대공원에 많은 어린이 가족들을 초대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아동은 물론 모든 장애 아동들이 씩씩하게 자라고 훌륭한 사람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행사에 대해 설명을 해 주었다.

손녀와 함께 즐겁게 지내고 있는 김일환(66·서울 동대문구) 씨는 “손녀와 함께 행사에 참여하여 다양한 놀이기구와 운동기구를 타보며 동심으로 돌아가 봅니다. 웃음 가득히 뛰노는 것을 보니 마음이 기쁩니다. 늘 오늘처럼 꾸김살 없이 자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대공원에서 아름다운 날에 이런 행사가 있어 많은 것을 보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행사가 끝나면 동물원을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라고 사랑이 가득한 눈길로 손녀와 함께하고 있었다.


실버넷뉴스 이재중 기자 leejj820@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