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복지관소식

실버넷 만평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균형 바로잡기 3

어느 종친회 대학생 성지순례단 학생들의 순례기념촬영에 묘지 앞뜰이 너무 쫍아 부득이 사각 (斜角)으로 비스듬히 찍을 수 밖에 없었다.

이렇게라도 찍어온 사진을 정면에서 찍은 것처럼 사각촬영으로 인한 변형을 포토샵에서 바로 잡아보기로 한다.


1.
이미지 바(사진 위쪽)를 클릭 하면 이미지 크기와 캔버스 크기 중 캔버스 크기를 선택 하여 이미지 옆으로 작업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일단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 다음 다시 불러낸다.(옆 사진 참조) 저장하였다가 다시 불러내 작업을 하면 실수로 이미지 일부에 손상이 생기더라도 복원이 가능하다
.

2. 다시 불러낸 이미지위에서 선택툴Ctrl + T 후 왜곡을 클릭한 다음 원하는 모양으로 균형을 맞추어 준다.


3).
비석이 보이는 우측의 학생들 몸집이 알맞게 될 때를 기준으로 끌어간다.
끌어갈수록 좌측의 학생들 몸집이 비대해지는 것을 다음과 같은 요령으로 균형을 맞춘다.

4).
이 이미지를 자세히 보면 한 가운데 녹색 옷을 입은 학생에서부터 좌측으로 비대해져가고 있는 것을 선택툴로 범위를 설정한 다음 Ctrl + T 를 클릭, 우측으로 몸집이 알맞은 크기가 될 때까지 좁혀 들어간다. 또 뒤편에 서있는 네 사람 끝에서 부터도 몸집이 큰 학생이 보인다. 이 부분에도 선택 툴을 설정하는 등 같은 방법으로 여러 번 되풀이 하면서 전체를 똑같이 균형 있게 맞추어 준다
.

5). 사각(斜角)으로 찍힌 것을 바로 잡긴 하였으나 좌측 끝 부분이 아무래도 노출이 어두운 것 같다. 이때는 어두운 곳 부근을 여유 있게범위를 설정하여 어두운 학생들이 정상적으로 밝아질 때까지 명도/대비에서 조정 한다음 Ctrl + D 를 클릭 선 택선을 해제한 다음 툴 박스에서 히스토리브러쉬로 밝은 곳부터 자연스럽게 문질러주면서 같은 노출로 듬어준다.




실버넷뉴스 이상설 기자 bolees7@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