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복지관소식

실버넷 만평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실버넷뉴스 새내기 기자 40명 합격

- 새 지평 열어갈 출중한 능력자 대거 선발 -

실버넷뉴스 제13기 수습기자 선발 간부회의에서 입체적인 검증을 거쳐 최종 40명의 기자를 최종선발 했다.

실버넷뉴스는 제13기 수습기자 40명을 15일 최종 선발해 발표했다. 이번 13기 기자 선발에는 총 151명이 응모해 지난 3개월간 세 차례의 교육을 받고 과제를 제출했다. 3.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 이번 선발 결과 수습기자들의 평균 연령은 65.8세로 나타났다. 만 76세인 이진순 씨가 최고령 합격자가 됐으며, 만 54세인 강석춘ㆍ양미자 씨가 최연소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실버넷뉴스는 지난해까지 지원 자격을 만 55세 이상으로 했으나 올해부터는 만 50세 이상으로 낮춰 이른바 ‘베이비 부머’ 세대에게도 폭넓은 참여의 기회를 주었다. 앞으로도 이 같은 지원자격은 지속적으로 유지해 세대 간 공감대 확산을 적극 이끌 계획이다.

지역별 합격자는 서울이 25명으로 가장 많고, 경기 9명, 인천 2명으로 수도권이 전체의 90%를 차지했다. 지역별로는 대전ㆍ광주ㆍ대구 등지의 합격자가 많았다. 직업별로는 교사, 군인, 금융, 공무원, 자영업 등 다양하여 독자가 원하는 분야별 정보를 취재 보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제부와 영상부 사진부 등에는 전국적인 대회 입상 경험이나 작품 활동을 했던 실버들이 대거 합격해, 분야별로 심도 있는 전문보도가 예상된다.

실버넷뉴스 김의배 편집국장은 “응모자들 대다수가 우수한 능력을 겸비했으나 모두가 합격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면서 “하지만 실버넷뉴스의 문은 활짝 열려 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도전해 ‘실버에 의한 실버세상’을 만드는데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13기 기자단 발대식은 30일 오후 2시 서울 삼정호텔 1층 아도니스 홀에서 개최된다.

다음은 13기 수습기자 최종 합격자 명단(가나다순)

강석춘, 권영수, 김낙용, 김보옥, 김영열, 김원수, 김종문, 류호성, 문오남, 박경희, 박종택, 신순남, 신양희, 신청옥, 양미자, 이계현, 이금자, 이대호, 이병찬, 이부일, 이상옥, 이숙명, 이진순, 이청수, 이춘만, 이 혁, 이혁희, 임승만, 장흥섭, 정계섭, 정숙자, 정연진, 정태현, 정해창, 조인원, 주현길, 최낙준, 최종현, 한정구, 황태순 (이상 40명)


실버넷뉴스 김종화 기자 jonghwa50@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