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복지관소식

실버넷 만평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경로당의 용기 있는 도전

- 대한노인회 현동면 분회 정기총회 -

대한노인회 현동면 분회는 지난 1319시부터 청송군 현동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4개 경로당 회장, 사무장과 일반 회원 등 60여 명의 회원이 모여 2019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경로당 행복 충전하기 다짐을 했다.

대한노인회 현동면 분회 김정웅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노인회 김정웅 회장은 눈이 내린 날 길이 미끄러운데도 많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경로당의 정보 교환을 통해 행복 충전을 하는 회의가 되고 마을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회장 사무장의 봉사를 당부합니다. 현동면 24개 경로당의 용기 있는 도전의 해로 활성화되고 행복한 경로당이 되도록 여러분이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고 했다.

윤경희 청송 군수는 축사를 통해경로당이 마을 발전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어르신의 행복지수가 높아질 수 있도록 군정을 펴겠습니다. 청송의 대표적 지역 농산물을 많이 팔고 농가 소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택배비 지원 방안도 찾아보겠습니다고 하면서 큰 절로 인사를 갈음했다.

청송군지회 문재석 회장이 축사하고 있다.

노인회 청송군지부 문재석 회장은 실버 재능 나눔 일자리 창출에 대한 안내와 실버들의 건강, 안전한 생활을 해야 한다" 고 했다

청송군 주민 생활지원과 박선영 노인복지 담당자는 각 경로당의 건의 사항을 꼼꼼히 챙기면서 최선의 해결책을 찾아보겠다고 약속을 했다.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용기 있는 다짐을 하며 총회 자료를 보면서 경청하고 있다.

분회 사무장은 지난해 결산 명세와 분회 운영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했다. 2019년도 노인 일자리 재능 나눔 참여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을 통한 행복 충전의 열띤 협의 시간도 가졌다. 경로당 운영 실천 사례를 통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경로당 행복 충전을 높일 방안에 용기 있는 도전을 해보자고 했다.

이어 회원들은 오찬을 겸한 친목의 시간을 가진 뒤에 설 대목 마지막 장날인 도평 전통시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거성리 신풍 이해원 경로당 회장은 “오늘 회의에서 얻은 바를 참고하여 우리 경로당 어르신들이 더욱더 화기애애한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하면서 설 제수용 몇 가지를 사 간다고 했다. 


오현섭 기자 ohs4825@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