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시민·사회

국제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실버넷 만평

복지관소식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아름다운 자연풍경 백운호수

- 생태탐방로는 겨울 경관을 조망하며 즐기는 길 -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에 있는 백운 호수는 363,638(11만 평)의 규모로 인공으로 조성됐다. 이 호수는 아름다운 자연풍경과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 많다.

이곳은 접근성이 좋아 수도권 시민들의 휴양지로 인기가 높다. 전철 4호선 인덕원역에서 마을버스를 이용하면 10여 분이 소요된다. 호수 주변의 생태탐방로는 지난해에 조성된 길이 3km 구간이다.

지난해에 조성된 길이 3km 구간 생태탐방로가 아름답게 보인다.
10일 날씨도 전형적인 겨울 날씨로 호수가 꽁꽁 얼어붙었다. 가족이나 연인 모두가 겨울 정취와 청계산·백운산의 겨울 경관을 조망하며 즐길 수 있는 길이다. 여름에는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이 찾아와 모터보트·수상스키로 여름 무더위를 식히며 자연을 감상한다.

백운호수 유래는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저수지를 만들었으나 평촌이 신도시가 되면서 호수로 바뀌었다. 주변에 유명한 산자락으로 청계산, 백운산, 모락산이 있고 산책로가 있다. 이 일대가 휴양지로 변해 음식점과 카페촌이 형성되었다.

백운호수는 서울 근교에서 찾아온 가족 단위 모임이 많다. 혼기를 앞둔 젊은 남녀의 만남도 눈에 띈다.

이문술(76·군포시 산본동) 씨는 지금은 호수 주변이 조용하고 낭만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지만, 주위에 대형아파트 입주가 시작되면 낭만의 호수가 변질할까 우려된다고 했다.

 

임병량 기자  lby7776@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