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복지관소식

실버넷 만평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벚꽃을 기다리며 봄을 부르는 축제

- 제1회 역삼 벚꽃축제가 열려 -

1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역삼1동 주민센터 앞과 역삼동 일원에서 제1회 역삼 벚꽃 축제가 열렸다. 축제에는 문효숙 씨 사회로 벚꽃 봄을 즐기다.’라는 부제로 역삼1동 주민들로 구성된 역삼 벚꽃 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송창웅)의 주관으로 열렸으며 정순균 구청장(강남구)을 비롯하여 이종구 국회의원, 많은 지역 주민이 참석했다.    

송창웅 위원장은 주말의 드센 바람 속에서도 벚꽃은 피었으며 봄은 왔습니다. 구청장님, 국회의원님, 그리고 많은 주민과 함께 제1회 역삼 벚꽃 축제를 열게 되어 기쁩니다. 한복 패션쇼를 비롯하여 문화예술 공연, 먹거리 장터, 직거래 장터,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많이 준비되었으며 경품 선물도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벚꽃 길을 걸으며 봄의 기운 받으며 즐겁게 지내시기 바랍니다고 말했다.     

특설무대에서는 축하 공연이 펼쳐졌으며 농어촌 산지에서 직송된 농산물, 수산물이 현지에서 직송, 판매하였으며 부인회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하여 축제 분위기를 더욱더 높였다.

송창웅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식전 행사로 역삼1동 사물놀이팀이 벚꽃 길과 행사장을 돌며 사물놀이로 축제임을 알렸다. 미즈 모델협회 더 조이와 역삼글로벌빌리지센터에서 몽골을 비롯한 베트남 등 24개국의 의상을 입은 세계의상 쇼와 25명의 모델이 김유진 씨 후원, 김순옥 씨가 디자인한 명성황후가 입었던 궁중 의상을 비롯하여 사군자 한복 등을 입고 나와 한복 패션쇼를 펼쳐 우리 한복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렸다.     

축하 무대에서는 품바 공연과 마술 공연, 7080 통기타 팀 연주가 있었으며 역삼1동 문화센터 동아리팀의 하모니카 연주, 사물놀이, 밸리댄스 공연과 길거리 공연단인 퓨전음악과 cpi 비보이 팀의 화려한 공연이 있었다.     

또한, 역삼1동주민센터 현관에서는 강남구 보건소 건강관리요원들이 나와 실버들의 혈압, 혈당을 측정해 주었으며 나의 입맛은 어느 정도인가를 검사해 주고 소금 과다 섭취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나트륨을 적게 먹는 방법,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음식 등을 가르쳐 주었다.     

인근 교회의 봉사단들이 수지침 시술과 수지침의 효용을 알려 주었으며 발과 종아리 마사지 봉사활동을 펼쳤다. 오3시부터는 참가자들이 함께 역삼1동 주민센터 앞에 조성된 1km 벚꽃 길을 걸었다.

미즈 모델협회 더 조이가 한복패션쇼를 펼치고 있다.
이옥선 씨는 아직 벚꽃은 아직 덜 피었습니다. 벚꽃이 활짝 피면 이 거리가 무척이나 아름답습니다. 좁은 공간이지만 다양하게 행사장을 꾸몄습니다. 공연도 즐겁고 먹거리도 많았습니다. 옷과 신발들을 1000, 3000원에 싸게 살 수도 있어 좋았습니다고 말했다.

    

이재중 기자 leejj820@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