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복지관소식

실버넷 만평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벚꽃 구경하며 건강도 챙겨요

- 벚꽃길 함께 걸어요 -
걷기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반환점에서 나눠주는 행운권을 받고 즐거워하고 있다.
4월 첫 토요일 아침 830분 서울특별시 강남구(구청장 정순균) 주최 걷기 좋은 봄날 양재천에서양재천 벚꽃길 걷기대회를 개최하였으며, 본 행사는 강남구 걷기협회(회장 김선기)와 강남구체육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운영하는 행사다.

이번 양재천 걷기대회는 거주 지역 제한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였고, 가족 단위 및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했다.

식전 행사로 경쾌한 에어로빅 공연으로 활기찬 분위기를 더했으며, 걷기 코스는 양재천 영동 6교 남단에서부터 적십자 혈액원을 반환점으로 왕복 6km 구간으로, 걷는 시간은 양재천변 벚꽃길을 따라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었다.

참가선수들이 보건소에서 설치한 부스에서 금주, 금연, 심폐소생술, 혈압측정 등을 하고 있다.
강남구 보건소는 구민의 건강을 위해 영동 3교 북단 전망대에 각종 부스(금주, 금연, 심폐소생술, 혈압측정 등)를 설치 체험을 할 수 있게 하였으며, 한강 수도사업본부 부스에서는 아리수의 안전성과 우수함을 홍보하였다. 대회 후에는 참가자들을 위한 행운권 추첨 등 푸짐한 상품을 나눠 주었다.

또한, 강남구 걷기협회는 주민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유지하도록, 양재천, 한강변 오솔길, 청담공원 등 매주 1회씩건강걷기 교실을 열어, 걷기 운동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박선기(강남 구민 걷기협회장)걷기 운동은, 유산소 운동으로 심장질환 및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고, 면역력 증강에도 탁월하다며,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과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이회남(역삼동 거주)씨는벚꽃이 너무 곱고 아름다우며, 날씨도 화창하여 너무 즐거웠다며 다음에도 꼭 참가 하겠다고 했다.

 

한규칠 기자  hkc5577@silvernetnews.com
김혜옥 기자
alias50@silvernetnews.com



공동취재기자:
김혜옥 기자[alias50@daum.net]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