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복지관소식

실버넷 만평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겨울 여행을 즐기는 10가지 방법

- 여행주간 알뜰 여행코스 10선 안내 -

문경, 안동, 영주의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사진제공: 문화체육관광부).

12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는 오는 14(토)부터 30(월)까지 총 17일간 겨울 여행주간을 발표했다. 이번 여행주간에 어디로 떠날지, 무엇을 보고 즐길지 고민이 된다면, 여행주간 알뜰 여행코스를 이용해 보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여행 작가들과 함께 ‘23일 알뜰 여행코스 10을 개발해 안내하고 있다. ‘23일 알뜰 여행코스 10은 겨울 여행주간 동안의 할인과 축제, 주요 관광지 정보를 총망라해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개발했다.

겨울 여행 10선 코스 중 첫 번째 코스는 겨울 물길여행 코스로 ‘강원의 속초, 춘천, 홍천의 아름다운 강줄기 따라가는 겨울 풍경 여행’으로 3일간의 겨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두 번째 코스는 ‘미리 만나는 평창 동계올림픽’ 코스로 강원의 평창, 강릉 일대에서 3일간의 평창 동계올림픽의 감동 체험하기 여행코스로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세 번째 코스는 ‘경기도 역사의 재발견’ 코스로 경기의 수원, 용인, 안성에서 우리 역사를 보고 체험하고, 느끼며 배우는 3일간의 여행이 눈으로 보고 지나는 시간이 아니라 온몸으로 체험하며 즐기는 여정이 더욱 행복한 여행이다.

네 번째 코스는 ‘6·25의 흔적과 가야의 역사’ 코스로 경남 김해와 부산의 속살을 그대로 느끼는 3일간의 감성 여행이다.

다섯 번째 코스는 ‘역사와 문화’ 코스로 대구, 경북의 경주와 포항에서 사랑의 온도가 쑥쑥 올라가는 3일간의 보석 같은 곳을 발견하는 알콩달콩 겨울 여행이 될 것이다.

수원화성과 화성행궁(사진제공: 문화체육관광부).

여섯 번째 코스는 ‘영남의 선비문화’ 코스로 경북의 문경, 안동, 영주의 선비가 되어 3일간의 전통문화를 배우는 겨울 여행이다.

일곱 번째 코스는 ‘숲과 바다 그리고 도시의 즐거움’ 코스로 전남의 담양, 목포와 광주 도심에서 바다까지 3일간의 삼색 체험을 하는 겨울 여행이다

여덟 번째 코스는 ‘근대문화 탐방’ 코스로 전북의 무주, 완주, 익산, 군산의 근대역사와 야경, 포도주의 보석을 더 한 3일간의 감성 여행이다.

아홉 번째 코스는 ‘겨울 온천과 세계문화유산’ 코스로 충남의 보령, 공주, 아산의 신나는 겨울 놀이와 백제역사를 아우르는 3일간의 겨울방학 체험여행이다.

마지막 열 번째 코스는 ‘청정 자연 속에서 힐링’ 코스로 충북의 제천, 단양, 강원도 영월에서 풍경과 하나 되는 3일간의 자연생태 여행이다.

자세한 여행정보는 겨울 여행주간 대표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알뜰 여행코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을 방문해 알뜰 여행코스에 포함된 관광지별 자세한 소개, 할인받을 방법, 추천 숙박업소·음식점, 23일 시간대 일정 등이 상세히 안내되어 있다.




실버넷뉴스 김문학 기자 kmh7301@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