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복지관소식

실버넷 만평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2018 서대문 어르신 여가 문화 페스티벌

- 한층 더 세련된 어르신의 끼와 재주 -

2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대문구청(구청장 문석진) 대강당에서 ‘2018 서대문 어르신 여가문화 페스티벌’ 행사가 열렸다. 올해 처음 실행하는 이번 체육대회는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한 4개 노인복지센터, 9개 노인 교실 등 관내 14개 노인여가복지시설이 참여했다.

행사에 앞서 서대문 구의회 의원 및 내빈이 관객에게 인사하고 있다.

‘어르신들의, 어르신들에 의한, 어르신들을 위한’이란 캐치프레이즈로 열린 어르신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올해 들어 처음 실행하는 행사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11개 기관 이용 어르신들이 난타, 라인댄스, 오카리나합주, 고전무용, 장구 타령, 댄스스포츠, 합창 등을 선보였다.

또한, 5개 기관에서는 사진, 손뜨개, 재봉, 캘리그래피, 서예, 미술, 창작시 등 어르신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도 열었다. 행사 후에는 시상식과 행운권을 추첨하여 상품이 수여되었다.

바오로 시니어 교실 여성 합창단이 노래하고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축사에서 “지역 내 하루 3,000여 분이 이용하시는 노인여가복지시설의 발전이 어르신 복지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만큼, 서대문구 노인여가복지시설 협의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대문구 노인여가복지시설 협의체(위원장 이대원)가 주관하고 서대문구와 대한노인회 서대문지회, 건강보험공단 서대문지사가 지원하는 민관 협업으로 진행됐다.


이종훈 기자 3210egh@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