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복지관소식

실버넷 만평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실버들, 공무원이 된 것처럼 행복해

- 연수구노인복지관 참여자 통합교육 -

지난 11, 수은주가 영하를 가리키는 날에 연수구노인복지관(관장 박길순)은 지난달에 선발한 노인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868명을 대상으로 본관 3층 대강당에서 동국대 최윤정 교수를 초빙하여 노년기 사회 참여의 의미와 역할이란 주제로 교육을 했다.

박 관장은여기 오신 여러분은 노인 사회활동 지원 사업에 합격하신 분들입니다. 떨어진 분들이 찾아와서 나는 왜 안 되느냐고 물을 때 참 안타까웠습니다. 고남석 구청장님은 어르신들 일자리 늘려 드리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내년에는 일자리 더 늘려달라고 박수 보냅시다.

이윤주 강사가 교통안전 교육을 열심히 하고 있다.
미국에 91세 되는 동화작가가 인생에서 지금이 가장 행복하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어르신들에게도 행복한 일자리를 더 만들어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 이 모습이 최고다, 행복이다 느낄 수 있도록 저희와 함께 가 주시길 바라며 올해도 어르신 모두가 행복한 한 해가 되십시오고 말했다.

고남석(인천 연수구) 구청장은사회활동 참여도 좋지만 건강이 제일입니다. 건강하십시오. 후회하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일만 많이 하지말자, 둘째는 친구 많이 찾아보기(3명의 친구가 함께 가면 건강에 좋다), 셋째 즐거운 것 찾아서 하자인데 연수구에서 즐거운 일 많이 만들겠습니다.

426일은 송도에 유람선 선착장 개장 기념으로  2,000t급 유람선이 인천 송도에서 출발하여 중국, 일본으로 갑니다. , 인천대교를 끼고 불꽃 축제를 하니 가족들 손 잡고 오셔서 구경하세요. 10월에는 효 잔치도 컨벤시아에서 이미자 가수를 초청해서 즐겁게 해드리겠습니다고 말했다

이유진(도로 교통공단 인천광역시지부) 강사는 보행 중 교통사고 사망자의 40%가 어르신이라 했다. 그러면서 무단횡단 절대로 하지 않기, 신호 대기 시 보도에서 기다리기, 신호등이 깜빡일 때는 다음신호 기다리기 등 어르신 보행자 안전수칙을 말했다.

교통안전 표지판도 노란 바탕에 빨간 테두리는 주의표지’, 흰 바탕에 빨간 테두리는 규제표지파란 바탕에 흰 테두리는 지시표지라고 했다

최윤정(동국대학교) 교수가 노년기 사회 참여의 이해와 역할에 대해 강의를 하고 있다.
최윤정(동국대학교) 교수는 넌 센스 퀴즈김밥이 죽으면 어디로 갑니까세상에서 가장 죽이기 힘든 것은천국과 시간이라고 하면서 주위 집중을 시켜놓고 강의를 시작했다

강의 중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머리가 좋아지는 손가락운동을 같이했다. 두 손가락 끝을 마주대고 엄지는 엄지끼리 돌려주면 지구력이 좋아지고, 집게는 집중력’, 중지는기억력’, 약지는몰입력’, 새끼손가락은순발력이 좋아 진다고 했다. 그러면서 강의를 재미있게 했다.

참여자 중 한 실버는하루 3시간씩 10일간 활동하고 월 27만원씩 봉급을 받으니 연수구 실버 공무원입니다고 말하고 얼굴에 미소를 지었다.

 

김문학 기자 kmh7301@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