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복지관소식

실버넷 만평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부천시립역곡도서관 개관

- 역곡 주민의 숙원이 이루어지다 -

원미산과 역곡 공원의 푸른 자연환경 속에 터 잡은  부천시립역곡도서관이 29일 오후 4시 개관식을 가졌다. 식전 행사로 부천필하모니오케스트라 금관 5중주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 개관식에는 장덕천 부천시장, 염종현 경기도의원, 서동대 역곡도서관 건립추진위원회 위원장 등 많은 내외귀빈과 역곡동 주민들이 참석했다.

부천 시립 역곡도서관의 모습이 보이고 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기념사에서“먼저 도서관 개관을 축하하려고 오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그동안 도서관 개관을 위해 도움을 주신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도서관은 복합문화공간으로 호응도가 좋습니다. 그러므로 시에서 더욱 관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창의 도시, 창의력 계발에 필요한 이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했다.

역곡도서관은 연면적 1494.59㎡ 에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로 되어있다. 본 도서관은 건립하기 초기부터 역곡 주민대표 학부모 지역활동가 12명으로 구성된 ‘역곡 도서관건립추진위원회’가 구성되었다. 위원들은 10여회에 걸친 회의를 통해 아이디어를 모으고 주민 모두가 디자인적으로 앞서고 좋아하는 환경적인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애썼다.

장덕천 시장이 관계자들과 함께 도서관을 둘러 보고 있다.

도서관 1층과 2층을 오르는 계단 벽면에는 역곡 인근 마을 3개교(부천동초,역곡초,동곡초) 초등학생 545명 미술 작품으로 꾸며졌다. 이곳 2층과 3층에는 넓은 야외 열린 마당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서 숲속의 공기를 호흡하며 야외영화상영, 공연행사를 할 수 있다. 이곳은 독서, 휴식, 힐링이 함께하는 매력적인 지식 복합문화공간으로 태어났다.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의 책과 꿈에 관련된 그림 작품들로 층간이 꾸며져 있다.

강리라(역곡도서관 사서)는 “역곡도서관 개관이 기쁘고 이용자님들이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민들이 잘 활용 하였으면 합니다."고 했다.

금일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영희(역곡2동 주민 자치위원)은 “인근에 숲속에 도서관이 개관되어 기쁘고 희망찹니다 「역곡도서관을 짓다 우리 마을의 꿈을 담는다」라는 컨셉으로 시작된 역곡도서관 사업이 오랜 기간 알 속에서 깨어나 역곡 주민 곁으로 다가왔다”고 했다.


안정희 기자 pe2pe@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