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복지관소식

실버넷 만평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제27회 송파전국사진공모전 및 제2회 송파구지부 회원전

- 금상 김순범 씨의 회상 -

지난 6월 10일(월) 오후 5시 예송미술관에서 사진인과 주민 등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제27회 송파전국사진공모전 및 제2회 한국사진작가협회 송파구지부 회원전 개막식을 했다.

한서정 사무국장의 진행으로 국민 의례에 이어 김찬식 송파구지부장이 내빈을 소개했다. 최재성 국회의원, 이성자 송파구의회 의장, 윤용환 행정보건위원장, 김현신 송파문인협회 회장. 조건수 한국사진작가협회 이사장, 한국사진작가협회 김정식 감사, 김종택 한국사진작가협회 서울시지회 수석 부지회장, 박성수 송파구청장을 소개했다.

한 사무국장이 한국사진작가협회 조형치 자문위원, 권오형 자문위원, 이승환 이사, 정종식 서울시지회 부지회장, 서울시 각 구 지부장을 소개했다. 강남구 조치호, 강동구 정종은, 강서구 박국인, 광진구 김화연, 구로구 홍혜룡, 금천구 김금열, 도봉구 박광보, 동대문구 김달호, 동작구 윤홍선, 서초구 백만종, 영등포구 홍상기, 용산구 최혜옥, 종로구 강태호, 성남시 김시묵 지부장, 노원구 유경숙 사무국장, 송파구지부 포토샵 교실 박광대 교수, 송파구지부 회원 일동을 소개했다.

제27회 송파전국사진공모전의 시상을 했다. 금상 김순범 씨, 은상 전구현 씨, 이성권 씨, 동상 서인종 씨, 신현미 씨, 한상대 씨 등이 받았다. 금상은 상장과 300만원, 은상은 100만원, 동상은 50만원씩의 상금을 받았다. 가작 최현우 씨 등 5명, 입선 김선흥 씨 등 145명, 총 156명이 수상했다.

금상 수상자 김준범(오른쪽) 씨가 박성수 송파구청장으로부터 금상 상장을 받고 있다.

김찬식 지부장은 “전국에서 우리 송파사진공모전에 출품해주신 모든 회원들께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이번에 입선하신 156명에게 진심으로 감사말씀을 드립니다. 올해 입상하지 못하신 분은 내년에는 더 훌륭한 작품으로 금상을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우리 공모전을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박성수 구청장님께서 우리 예술 분야, 사진 분야도 송파를 이끄는 서울이 아니라 사진작가를 이끄는 송파가 되도록 무한히 지원해주신다고 약속했습니다“고 인사말을 했다.

김찬식 송파구지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 최재성 국회의원, 이성자 송파구의회 의장, 조건수 한국사진작가협회 이사장이 축사했다.

박성수(가운데) 송파구청장과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기 전에 포즈를 취하고 있다.

테이프커팅을 하고 작품 관람을 했다. 이어서 다과회를 했는데 김찬식 지부장, 박성수 구청장, 최재성 국회의원, 이성자 구의회 의장, 조건수 한국사진작가협회 이사장이 축하 떡을 잘랐다. 김의배 한국사진작가협회 자문위원이 건배 제의를 하고 다과를 들며 담소했다.

김찬식(왼쪽에서 세 번째) 지부장이 안내하고 내빈들이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금상 수상자 김순범(75·약사·충남) 씨를 만났다.
- 사진을 하게 된 동기는?
“30여 년 사진을 찍었습니다. 태안문화원에서 2002년도부터 전시회를 했습니다. 군 축제에 매년 출품했는데 '이래서는 안 되겠다' 하고 사협 서산지부에 입회하려 했더니 50점을 따야 한다고 해서 2년간 열심히 했습니다.”

- 소감 한 말씀.
“사진을 오랫동안 찍으면서도 상복도 없고 상에 대한 미련도 없었는데 갑자기 큰 상을 받으니 너무나 행복하고 고맙습니다. 오늘이 제가 귀 빠진 날입니다. 겹경사로 어쩔 줄 모르겠습니다.”

- 앞으로의 계획은?
“사협 서산지부에 조그만 모임이 있는데 올해 10월 말경에 서산문화원에서 전시회를 하고, 내년엔 개인전을 할 계획입니다.”


김의배 기자 saesaem@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