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복지관소식

실버넷 만평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0주년 행사

- 기념 식수와 부대행사로 발전과 도약 다짐-

광주복지재단(대표이사 신일섭)이 운영하는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개원 10주년을 맞아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빛고을타운 공연장 및 야외광장에서 이용섭 광주시장, 장병완 국회의원, 타운 회원, 노인복지 기관·단체관계자 등 2,000여 명이 참석하여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나이는 숫자!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최고!!, 걸어온 10년, 함께 할 100년!, ‘광주의 자랑, 광주의 자부심, 빛고을노인건강타운과 함께  등의 기치를 내걸고 개최한 이번 기념행사는 빛고을타운 개원 1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  식수 , 기념식, 배식 봉사, 체육대회, 노래자랑, 축하 공연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했다.

빛고을 노인 건강타운 개원 10주년 기념 케익을 컷팅하고 있다 .

기념 식수는 특별히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뜻에서 척박한 땅과 바위틈에서도 살아남는 생명력이 강한 10 장생 중 하나인 소나무 1그루를 타운 정원에 심었다.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에 공을 세운 타운 회원과 직원에 대한 유공자 표창, 빛고을타운에 한의원과 치과병원을 운영하여 빛고을타운 이용자들의 건강증진에 큰 도움을 준 청년의료재단과 우암의료재단에 대한 감사패 수여, 빛고을타운 10년사 현황보고 등을 통해 광주복지재단과 빛고을타운의 발전과 도약을 다짐했다.

또 빛고을봉사단의 하모니카반과 타운 합창반의 축하 공연, 꿈 사랑 예술봉사의 공연으로 개원 10주년의 축하 분위기를 드높였고, 타운 10년사 현황보고는 타운 미디어봉사단 어르신이 만든 동영상으로 의미를 더했다.

빛고을 노인 건강타운 개원 10주년 기념 식수를 하고 있다.

부대행사 장에는 광주시립 제2 요양병원 의료진의 치매 상담, 광주 복지 알림단의 복지제도 알아보기, 호남대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의 퇴행성 관절 극복하기, 네일아트, 응급처치 방법 안내 등 봉사활동, 광주시니어클럽 협회와 남구 로컬푸드 협의회, 광산 어등지역 자활센터의 생산품 판매장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 프로그램도 마련하여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신일섭 광주복지재단 대표이사는“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0주년을 맞아 회원, 지역주민들과 함께 축하하고 기념하며 타운발전과 재도약을 다짐하는 기념행사를 준비했다”며, “고령화 사회의 해법을 찾고 노인복지에 대한 선도적인 광주형 모델 개발 등 노인복지정책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많은 분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기연 기자jky5320@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