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복지관소식

실버넷 만평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안동시 제10회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

- 척수장애인들의 동등한 기회와 권리를 위해 -

12일 오전 11시 안동체육관 연회장에서는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 안동시지회(회장 김시일) 회원과 회원가족, 축하객, 행사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0회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 행사와 개회식을 강경희 사무국장의 사회로 했다.

안동시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를 하고 있다.

이날은 식전 행사로 나누리 예술단 밴드 공연과 안동척수장애인협회 회원 모임의 하모니카 연주를 했다. 또한 김정욱 경북지역발전협의회 대표의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장애인들도 함께 동참하자는 뜻으로 온누리 상품권 40만 원을 후원하여 김시일 회장이 전달받아 척수장애인 김형대, 권소영, 김옥란, 이정자, 임종민, 강숙자, 권덕중, 이춘우 씨에게 나누어 주었다.

척수장애인협회 회원모임에서 하모니카 연주를 하고 있다.

최태선 부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서 김시일 회장의 대회사와 축하객으로 온 김태우 안동시 노인 장애인복지과장의 축사와 협회 홍보 영상물 상영, 행사 참여자와 축하객의 기념촬영 등을 했다. 한편 2부 행사로 대구 문화예술단의 어울림 한마당 공연과 척수장애인 회원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등을 하고 행사는 끝났다. 또한 이날 행사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안동 안기 봉사회 등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주었다.

안동시 척수장애인협회 관계자는 "제10회 척수장애인 재활증진대회를 통해 세상을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고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삶으로 살아가는 주체가 될 수 있도록 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행사를 한다" 고 했다.


배재원 기자 jwbaeok@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