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복지관소식

실버넷 만평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춘천 시민과 함께 하는 건강 음악회

- 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본부 30주년 기념행사 -

지난 15일 춘천역 광장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본부가 주관한 전 국민 건강보험 30주년 기념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국민건강보험 서울지역 김덕수 본부장은 춘천시 저소득층 영유아 보육 세대 50가구에 총 600만원 상당의 육아용품 키트를 춘천시장에게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다.

춘천시 저소득층 영유아 보육세대에 육아용품 키트를 전달하는 기증식을 하고 있다.

또한 홍보부스에서는 2019년부터 달라지는 건강보험 제도와 치매 국가보험 제도 등 공단의 주요 현안 캠페인 동영상 홍보도 진행했다. 건강보험 체험 부스에서는 홍보 안내 유인물과 물티슈를 선물로 나눠주었고, 건강홍보팀은 체지방 검사와 혈압 검사 등 현장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진찰로 많은 사람의 발길을 끌었다.

현장에는 대학생 봉사대원들이 어르신들의 질서유지를 도왔고, 시니어 영상 홍보단이 카메라를 메고 분주히 활동하는 모습도 보였다.

김덕수 본부장은 전 국민 건강보험 30주년을 맞아 춘천 시민들과 함께 기념행사를 하게 된 감회를 밝히며 “앞으로도 공단은 지속적으로 보장성을 강화하여 건강보험 하나로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지킬 수 있는 평생 건강지킴이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리를 가득 메운 관람객들이 곧 이어질 공연을 기다리고 있다.

이날 행사는 늦게까지 이어졌는데 오후 7시 춘천역 앞 특설무대에는 사물놀이패가 나와 흥을 돋우며 공연이 시작됨을 알렸다. 이 무대의 특별 행사로는 강원의 민간방송(G1) ‘김한솔의 예감 좋은 날’ 프로그램이 공개방송으로 진행하였으며 5,000여 명의 저소득 취약계층 및 춘천 시민과 강원 도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김용임, 박상철, 박서진 등 7명의 트로트 어벤져스 군단이 출연하여 공연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국민건강보험 서울지역 본부는 서울지역과 강원지역을 총괄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상대적으로 공연이 많은 서울지역보다는 특별히 강원도 도청 소재지인 춘천에서 진행했다.


정숙자 기자 jsj5989@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