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복지관소식

실버넷 만평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봉사로 소통하는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 날마다 이런 날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

지난 5일 오전10시 강동롯데캐슬퍼스트 아파트 경로당에서는 '롯데캐슬 주민 건강 활동회' 주관으로 실버들에게 발 마사지 봉사활동을 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7명의 발 마사지사들이 참여하여 실버들의 행복한 시간을 같이했다.

발 마사지사들은 실버들의 발을 주무르면서 혹시 다치실세라 조심조심 실버들의 표정을 살피면서 정성을 다했다. 그동안 배운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려고 노력했다. 실버들은 고마운 마음으로 어쩔 줄 모르면서 속으론 무척 즐겁고 행복해하는 모습이었다.

실버들이 발 마사지를 받고 있다

지난해 강동구 보건소에서는 암사동 소재 강동롯데캐슬퍼스트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공동체 의식에 대한 설문 조사를 하고 설문에 응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주민 간의 소통, 인간관계, 리더십에 대하여 4주간에 걸쳐 살기 좋고 건강한 마을 가꾸기에 대한 교육을 하였다.

교육을 수료한 지도자들은 아파트를 위해 봉사할 것을 다짐하며 롯데캐슬 '주민 건강 활동회'(주건활)를 결성하고 김성규(60) 씨를 회장으로 선출했다.

주민 건강 활동회' 김성규 회장은 "지도자 교육을 받은 회원들이 아파트 내에서 봉사활동을 하던 4월, 강동구청에서 살기 좋은 건강한 이웃 만들기 지원 사업에 대한 사업자 선정 공모가 있었는데 이때 당당히 당첨되었습니다.

지원 사업을 발 마사지로 정하고 구청에서 지원해준 한국 건강관리사 협회에서 파견한 강사로부터 4주간의 발 마사지 이론, 발의 구조, 및 실기교육을 받고 봉사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 봉사활동 동기를 말했다.

이날 발 마사지는 1인 10분간 실시하였으며 모든 실버들이 발 마사지를 받았다.

발 마사지를 받은 싱글벙글 행복해 하는 홍성원(86) 씨는 "발 마사지에 대한 이야기는 들어 알고 있었지만, 발 마사지를 받아보는 것은 오늘이 처음이에요.

발 마사지를 해주는 봉사자들이 너무 열심히 발의 경혈에 맞게 주무르고 지압해 주어 너무너무 시원하고 행복했어요. 날마다 이런 날이 계속 있었으면 좋겠어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발 마사지를 받고 나오는 실버들은 몸이 시원해 날아갈 듯 가벼워졌다고 자랑했다..

'주건활' 강영자(52) 총무는 "즐겁고 행복해하시는 실버들을 보며 경로당 봉사활동을 잘 왔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도 부모님을 모시고 있는 사람으로 어르신들의 행복이 저의 부모의 행복이려니 생각하니 눈물이 났습니다.

그동안 부모님에 대해 소홀했던 일들이 생각나 부끄럽고 얼굴이 붉어짐을 느꼈어요. 앞으로 내 부모에게도 발 마사지를 해 드려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참 유익한 시간이었어요"라고 했다.

실버들이 발 맛사지를 받으며 즐거워하고 있다.

'주건활' 김성규 회장은 "오늘 발 마사지 봉사활동을 통해 실버들이 이렇게 즐겁고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고 회원들과 같이 발 마사지 봉사를 잘왔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발 마사지 횟수를 늘려 더 많은 헤택이 가도록 하며 10월에 개최되는 선사마을 축제에도 참여할 걔획입니다"라고 포부를 말했다.


정철균 기자 jckyun@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