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실버넷 만평

복지관소식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아동 청소년 주민자치위원 역사 문화 탐방

- 평화 소녀상부터 만해 한용운의 심우장까지 -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주민자치 역량 강화라는 취지로 지난 9일 아동 청소년 주민자치위원들을 대상으로 역사 문화 탐방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열린 워크숍은 성북구 아동 청소년 주민자치위원회를 이끌어가는 학생들이 참여하여, 성북구 ‘평화의 소녀상’을 시작으로, 심우장을 방문하여 독립운동가였던 만해 한용운 선생의 흔적을 알아보는 등 성북구의 주요 역사 문화 장소를 탐방하고 체험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학생들이 만해 한용운의 심우장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화의 소녀상부터 심우장까지 내가 사는 지역에 대한 역사를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특히, 최근 한일 갈등에 대한 또 다른 생각을 할 수 있었으며, 시야를 넓히는 기회가 됐습니다”라고 말했다.

아동 청소년 주민자치위원들이 한국가구박물관 직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이승로 성북 구청장은 “우리 미래 사회의 원동력이 될 청소년들에게 우리 지역 역사를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작은 경험이 큰 생각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만큼 아동 청소년 위원들의 적극적 활동을 위해 지속해서 지원하고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했다.

성북구 아동청소년 주민자치위원회는 마을의 공공성과 주민자치의 역할을 이해하며, 마을 의제 발굴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면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박찬구 기자 ckp4646@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