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복지관소식

실버넷 만평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인천 발전과 세계로의 비상을 한눈에

- 인천 경제자유구역 홍보관을 가다 -

지난 22일 이해하고 이해하면 사랑하게 된다는 22일 오후에 정보화 교육생 2명은 인천 경제자유구역 홍보관을 찾았다. 인천의 어제와 오늘이 세계무대로 비상하고, 또 세계가 모여드는 모습을 IFEZ에서 보았다.

IFEZ(Incheon Free Economic Zone)는 인천 경제자유구역을 말하며 홍보관은 인천 경제자유구역의 개발계획과 진행 현황을 소개하고 입체영상을 통해 인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있으며 G타워 33층에 자리 잡고 있다.

엘리베이터로 33층 홍보관에 내리면 하늘과 바다, 땅이 만나 조성된 ‘인트로 존’을 만나고, 영상으로 갯벌 채집도 해보고 IFEZ가 탄생할 수밖에 없었던 IFEZ의 역사를 살펴보고 스마트시티 체험도 해 볼 수 있다.

전망대를 찾은 한 가족이 발아래로 펼쳐진 시내 모습을 조심스럽게 보고 있다.

관람 방향 순서대로 따라가면 IFEZ의 어제와 내일을 보고 휴게 존에서는 사방이 넓은 창으로 둘러싸여 미래도시 송도국제도시 전망을 360도 감상하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존도 있다.

대한민국 역사의 관문이 된 「인천 최고의 기록」들은 1882년에 조미수호통상조약을 체결하고 이듬해에 인천항 개항과 제물포에 인천해관과 감리서를 설치했다. 1884년에는 세창양행이라는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건물이 세워졌다. 그 외 새 나라 자동차 공장, 경인고속도로 등 최초가 많이 있다.

G타워 동쪽에는 타워, 달빛공원, NC큐브(커넬워크), 남쪽에서는 <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천 신항, 포스코건설, 서쪽은 < 인천대교전망대(오션 스코프), 영종, 송도 센트로드북쪽은 < 인천대교, 인천국제공항, 국제여객터미널, 인천항, 송도IBS타워, 달빛공원, NC큐브(커넬워크), 청량산>이 보인다.

외국인 일행이 멀티 영상관에서 화면 터치로 각 나라의 영상을 보고 있다.

최첨단 미래 도시 송도, 영종, 청라는 IT 인프라를 구축해 IFEZ 전체를 하나의 통신망으로 연결하여 교통, 방범, 방재, 시설물 관리 도시민 정보제공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누리는 U-서비스가 IFEZ에선 생활이 편리해지고, 비즈니스는 빨라진다.

대한민국의 배꼽에서 세계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송도 영종 청라 세 지역이 투자와 기업 활동에 자유로운 국제도시로 탄생했습니다. 국제적으로 유리한 지리적 여건과 교통, 항공, 항만이 집약된 세계 유일의 도시 IFEZ는 세계 경제를 주도해 나간다고 홍보관에서 밝히고 있다.

“G타워 33층 홍보관을 가면 송도국제도시를 발아래로 볼 수 있으며 인천의 발전 모습과 전국 최초의 기록을 한눈에 보고 알 수 있다. 친구나 가족끼리 가보라고 권합니다. 전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 3번 출구로 나와 G타워 33층으로 가면 홍보관입니다”고 일행이 말했다.


김문학 기자 kmh7301@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