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시민·사회

국제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실버넷 만평

복지관소식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2019년 평생학습사업 작품발표회의 자랑거리

- 송파노인종합복지관 평생학습 종합 발표회 -

지난 28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 2019년에 각 부서의 동아리에서 갈고닦은 평생학습사업 작품발표회를 개최하였다.

1층, 2층, 3층 공간을 활용 각 반에서 제작한 미술, 서예, 사진 등을 전시하였고, 공연은 지하 2층 대강당에서 발표하였다.

두 여인이 1층 복도에 마련된 문예 작품전시회 게시판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부에서는 평생교육과(김승진) 과장의 사회로 식전행사(실버난타스 공연)와 기념식, 우수 강사 표창을 하였다.

송파노인종합복지관장(이경수)은 인사말에서 “여러분 어르신들이 일 년 동안 갈고닦은 재능을 마음껏 펼쳐보는 기회로 마련하였으니, 출연자의 사기를 높일 수 있도록  힘찬 박수와 격려를 보내주는 관람 자세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앞으로  발표회가 보다 나은 향상과 발전이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부에서는 마천종합복지관에서 찬조 출연으로 하모니카 연주, 라인댄스(오금 경로 문화센터), 고전무용(대한노인회), 동심초 합창단의 합창, 장구&민요 공연, 오카리나 연주, 기타 연주, 한국무용, 포크댄스 등을 발표하였다.

1년 동안 갈고 닦은 장구와 민요를 부르고 있다.

한 출연자(박영자)는 “그동안 힘들고 어려웠지만, 발표를 하고 나니 내 실력을 전부 발휘하지는 못했지만 많은 관람객이 박수를 치며 환호하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김창옥 기자 kco222@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