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복지관소식

실버넷 만평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2019년 적십자봉사회 봉사원 어울림 한마당

- 대한적십자사 안동시지구협의회 행사 -

7일 오전 11시 안동시 경동로 안동초등학교 대강당에서는 대한적십자사 안동시지구협의회 봉사원과 초청내빈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봉사원 어울림 한마당이 열렸다.

대한적십자사 안동시지구협의회 개회식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두드림봉사회 권기영 외 8명의 난타 공연, 하나봉사회 강길영 외 7명의 벨리댄스 및 한국무용, 은빛합창단의 최영희 외 봉사원들의 대중가요 공연을 하고, 2019년도 안동시지구협의회 이오득 회장 외 봉사원들의 활동 영상물 시청과 손병원 사무국장의 내빈소개, 이오득 회장의 대회사, 류시문 회장의 격려사, 권영세 안동시장, 정훈선 안동시의회 의장, 김명호 도의원의 축사와 적십자 봉사원의 노래 제창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3부, 봉사원 어울마당 장기자랑으로 이어졌다.

수상자들이 안동시장(오른쪽 두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개회식에서 안동 학가산봉사회 김중철 회장의 국제적십자운동 기본 원칙 낭독과 안동 하나봉사회 김현일 회장의 봉사원 서약,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 유공자 표창 수여 순으로 이어졌다. 먼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행복안동 발전에 앞장서며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통한 주민복리 증진에 기여한 공이 큰 안동 사랑봉사회 김은희, 안동 복주봉사회 우영미, 안동 중구봉사회 이승우 봉사원이 안동시장 표창패를 받았다.

사회봉사사업 부문 수상자들이 표창패를 받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회장(박경서) 표창 수상자는 명륜봉사회 송현숙, 옥동봉사회 박정기. 경상북도지사 지사회장(강보영) 표창 수상자는 안동 송현봉사회 권혁제, 영남봉사회 윤경숙, 영호봉사회 김재관. 단체 표창 포장증(은장)은 안동 중앙봉사회. 30년 봉사원 대한적십자사 회장(박경서) 표창은 안동 영남봉사회 이서락. 20년 봉사원 표창은 안동 길안봉사회 유동대 봉사원이 상을 받았다.

포장증 금장을 받은 김중철(오른쪽 세번째) 씨가 봉사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또한, 자원봉사 7000시간 표창을 안동 용상봉사회 류원국. 포장증(금장)은 안동 학가산봉사회 김중철, 안동 행복봉사회 이석원 씨가 받고, 자원봉사 4,000시간 표창을 안동 중구봉사회 진순화. 자원봉사 3,000시간 표창을 안동 중앙봉사회 장미경. 2,000시간 표창을 안동 옥동봉사회 김현구. 1,000시간 표창을 안동 안기봉사회 하명옥. 500시간 표창을 강남봉사회 전영숙. 250시간 표창을 서구봉사회 김옥돌 씨가 받았다.

경상북도지사 표창패를 받은 배정일(오른쪽) 씨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재난, 재해 구호에 기여한 공이 큰 봉사원에게 주는 경상북도지사 표창패는 배정일 부회장이, 국회의원(김광림) 표창은 안동 옥동봉사회 천경숙, 안동 하나봉사회 정신선, 안동 중앙봉사회 손병원 씨가 받았다. 경상북도의회 의장(장경식) 표창패는 안동 임하봉사회 권금이, 명륜동봉사회 김분선. 안동시의회 의장(정훈선) 표창패는 안동시 어가골 아랫길 이영순, 안동 풍산봉사회 신영숙 씨가 받았다.

대한적십자봉사회 경상북도협의회 회장(임영규) 표창은 안동 영가봉사회 최기왕, 송현봉사회 최점순, 길안봉사회 전중우. 안동시지구협의회 회장(이오득) 표창은 안동 용상봉사회 이인숙, 안기봉사회 김분선, 임하봉사회 이정헌, 사랑봉사회 김선례, 길안봉사회 김미연, 하나봉사회 박미정. 안동경찰서장(김한탁) 감사장은 안동 용상봉사회 김영조, 안동 중앙봉사회 이순조. 안동소방서장(한창완) 표창을 안동 중앙봉사회 조성자, 안동 풍천봉사회 안경자 씨가 받았다.

권영세 안동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적십자 봉사원 여러분!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자리에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울러 오늘 적십자 봉사회 어울림 한마당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함께 해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재난현장에서는 언제나 노란 조끼를 입은 적십자 봉사원들이 함께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항상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봉사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연말이 며칠 남지 않은 이 시기에 적십자 봉사원분들의 도움이 가장 필요한때입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고 축사를 했다.


배재원 기자 jwbaeok@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