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시민·사회

국제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실버넷 만평

복지관소식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키스 미 클로스 특별전이 열리다

- '이모 그램과 사랑'이란 주제로 -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개점 1주년을 기념하여 키스미 클로스 국내 첫 개인전을 롯데마트 5층 갤러리 관에서 지난 금요일부터 다음 달 마지막 일요일까지 38일간 선보인다.

지난 18일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5층에 있는 갤러리를 찾았다. 키스 미 클로스의 노랗고 큰 공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 옆에 키스 미 클로스의 소개 글과 사진을 첨부하여 이번 전시는 체험형 전시공간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는 세움 간판이 관람자들을 맞이하고 있었다.

한 가족이 설치된 작은 공에 얼굴 표정 그리는 체험을 하고 있다.

키스 미 클로스는 헝가리 출신 디자이너이자 비주얼 아티스로 인간의 감정을 다양한 연출로 표현하여 전 세계적으로 유쾌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2020년 새해 LOVE, LUCKY, GOOD, COOL 등 희망찬 메시지가 가득한 체험공간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고 안내하고 있다.

이번 특별전은 이모 그램과 사랑이란 주제로 열리고 있다. 인간의 감정을 다양한 연출 퍼포먼스로 표현한 이번 전시는 헝가리의 디자이너이자 비주얼 아티스트인 키스미 클로스를 국내에 소개하는 첫 번째 특별전이다.

볼 체험장에서 어린이들이 풍선을 던지고 뛰면서 즐거운 체험을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의 1주년을 기념하여 ‘사랑’이라는 감정을 중심으로 긍정적이고 밝은 감정들로 가득한 공간에서 관객들이 남녀노소 즐겁게 유희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를 마련하였다. 이모 그램과 사랑 크게 두 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예술과 디자인 사이의 경계를 넘어 유쾌한 감성을 불러일으킴으로써 관람객과의 상호작용을 만들어 낸다.

이모 그램과 사랑 체험관은 롯데백화점 5층 벽면과 로비 공간을 이용하여 작은 공과 큰 공에 긍정적인 모습을 그려 사진 찍어 올리기와 갤러리실 안쪽에 마련한 풍선 방에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들어가서 던지고 걸으며 즐겨보는 공간이다. 

아이들 권유로 왔다는 한 실버는 “무엇을 전시해 놓았는지 보이는 것은 크고 작은 풍선과 공 그리고 스티로폼 막대에 포장하여 세워놓은 것뿐인데 무슨 특별전인가 궁금했는데 벽에 붙어있는 설명글을 읽어보고 이해가 갑니다. 어쨌든 아이들이 즐겁게 노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라고 말했다. 


김문학 기자 kmh7301@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