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실버넷 만평

복지관소식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코로나19를 현명하게 이기고 있는 실버들

송도국제도시 미추홀공원 인화루에서 운동을 하다

27일, 인천평생학습관 실버 회원들은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해 답답했던 마음을 달래기 위해 인천 송도국제도시 미추홀공원 인화루에 나들이했다. 마스크를 쓰고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유지하면서 심신을 지치게 했던 스트레스를 가벼운 운동으로 풀었다. 

미추홀공원은 송도신도시의 중앙부에 위치하고 문화적 상징성을 구현하고자 전통·문화·예술이 살아있는 공원이다. 특히 한국적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전통양식의 공원으로 주변의 테크노파크와 지식정보산업단지의 첨단 정보산업과 대비를 이루도록 한 점이 독특하다.

인천 평생학습관 라인 댄스반 화원들이 안전 수칙 잘 지키며 운동하고 있다.

신도시 개발 축을 따라 인천의 역사적 이미지를 구현하고자 인천 8경 중 바다와 연관된 4경과 산과 연관된 4경을 도입해 인천 지형을 재현하고자 했다

인천 앞바다의 팔미도를 도는 범선을 뜻하는 「팔미귀범(八尾歸帆)」, 고잔동에 있는 옥기섬 어민들의 피리 소리를 뜻하는 「옥구어적(玉龜漁笛)」, 남동 전축 조전에 있었던 섬의 아름다운 단풍을 뜻하는 「장도단풍(獐島丹楓)」, 남동 앞바다 계관 섬의 꽃과 같은 바위를 뜻하는 「계관암화(鷄冠岩花)」 등 바다와 연관된 4경을 축경해 놓아 옛 인천의 해안선을 고스란히 재현해 놓았다.

"인화루 2층은 넓고 시원하여 운동하기 좋은 곳"이라고 모든 회원이 입을 모았다.

연못의 한쪽에는 ‘인화루’라는 누각이 있어 여기에 오르면 시원하고 ‘갯벌문화관’이 마주하고 가운데는 지난겨울에 스케이트장을 설치했던 ‘열린 마당’이 있다. 좌우에는 십이지 신이 줄지어 서 있다. 이렇게 좋은 곳에서 강사 선생님을 초청하여 음악에 맞춰 라인댄스를 하니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다 날아갔다고 회원들은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한 여지 회원은 자기 스마트폰을 옆 동료에게 건네며 오랜만에 운동한 기념으로 동영상을 찍어 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는 모두 마스크를 쓰고 왔습니다. 사회적 거리를 위해 개별적으로 왔습니다.이 넓은 공간에서 개인 간 거리를 유지햐며 마스크를 쓴채 라인댄스를 하니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다 날려버려 코로나19는 관계없습니다”라며 즐거워했다. 

   

김문학 기자 kmh7301@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