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시민·사회

국제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실버넷 만평

복지관소식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코로나19 차량 방역 서비스 진행

- 김해시 보건소 드라이브스루 형식으로 진행 -

경남 김해시 외동에 소재한 김해시보건소(소장 이종학) 에서는 지난 11일부터 코로나19 차량 방역 서비스로 드라이브스루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감염 취약계층 대상으로 무료 차량 방역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김해시보건소 제공'

어린이집을 포함한 유치원, 학원, 노인 복지시설 등 감염 취약계층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는 코로나19 차량 방역 서비스는 사전에 보건소로 전화하여 날짜를 예약하고 현장을 방문하면 보건소 주차장에서 무료 방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운전자가 내리면 방역소독원이 초미립자 살포기로 살균소독을 진행하고 구석구석 닦은 후 차량을 환기하여 인도하게 되는데, 전체 소요 시간은 10여 분이다. 소독 후에는 안심 차량 스티커를 부착한다. 일주일 단위로 재방역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담당자 박정우 주무관은 “현재 예약제로 1일 평균 35대의 차량을 소독하고 있다. 앞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방역이 필요한 단체나 개인에게도 약품을 지원하고 장비를 대여할 방침으로 있다”면서 방역 소독이 일상생활 속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10여 일이 지난 현재 다시 소독을 위해 보건소를 재방문하는 경우도 꾸준히 늘고 있어 앞으로 드라이브 스루를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영민 기자 pym5605@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