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국제

시민·사회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실버넷 만평

복지관소식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인천시민대학 비대면 강의

- 프로그램 사용법 사전 교육 -

연수문화원(원장 조복순)에서는 1일, <2020 인천시민대학>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개강했다.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연수문화원이 주관하는 2020 인천시민대학은 ‘먼우금 마을 이야기 교육 및 지역사회 아카이빙‘, '공동체 민주시민 교육', '섬 스토리텔러 및 유튜버 양성 교육'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인천의 시민교육을 활성화하고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화면을 보면서 키보드로 수강생들이 질문한다.

애초 5월 시작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하여 연기, 조정되었고 이날 개강한 ‘섬 스토리텔러 및 유튜버 양성 교육' 강좌는 온라인 강의를 활용한 비대면으로 방식을 바꾸어 진행하였다. 시니어들의 참여가 많은 만큼 참가자들과의 오리엔테이션과 비대면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해 사전교육을 하여 원활히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인천시민대학 수업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처음 접하는 온라인 수업이라 초반에는 조금 어색했지만 걱정했던 것과 달리 운영진들의 꼼꼼한 소통 덕분에 강의에 집중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교육과정을 통해 인천이 가지고 있는 역사적·문화적 가치에 대해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니 기대된다”고 전했다. 연수문화원 인천시민대학 프로그램의 비대면 수업은 코로나19 확산세가 감소하여 정상 수업이 가능할 때까지 지속한다.

소통으로 삶을 풍성하게 채워가는 민주시민 교육은 오는 7일에 비대면 온라인 개강 예정이며, ‘먼우금 마을 이야기 교육 및 지역사회 아카이빙’ 강좌는 오는 8월 3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강좌 신청은 연수문화 포털 홈페이지(www.yeonsu.go.kr/culture)에 접속하여 신청하거나, 연수문화원 사무국(청학 문화센터 2층)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연수문화원 홈페이지(www.yeonsu.or.kr)에서 확인하거나 연수문화원 사무국(032-821-622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길순 기자 wrt032@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