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시민·사회

국제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실버넷 만평

복지관소식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스마트 폰으로 지역 정보와 복지관 소식 알기

- 웰시 어플(Application) 다운로드 교육 -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관장 탁우상)은 지난 11일 수요일 오전 11시, 3층 강당에서 복지관 회원 20여 명에게 웰시(App)앱 다운로드 교육을 시행했다. 복지관은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았으나, 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 하향 조정으로 소수의 인원에게 필요한 교육을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나인와트' 직원 남 씨가 App 다운로드와 사용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웰시는(well-being and senior 웰빙과 시니어)의 약자다. 이 교육은 이화여자대학교 연령통합고령사회연구소 직원(2명)이 디지털 정보 접근성 향상과 <웰시> 앱 서비스 효과성을 알기 위한 설문조사로 이뤄졌으며, 웰시(App) 연구소 ‘나인 와트’ 직원(6명)이 함께했다. 

지난 9일부터 소수의 인원을 신청받아, 3회에 걸쳐 70여 명이 교육을 받았다. 웰시앱(App)을 휴대폰에 다운로드해두면 복지관 일정, 복지 정보, 지역 소식, 건강 관련 정보와 점식 식사 식단표(Menu)까지 알 수 있으며, 복지관 내 게시판을 이용하여 사진과 글도 공유할 수 있다. 먼저 배운 사람은 벌써 게시판에 사진과 글을 올리며 소식을 전하고 있다.

이화여대 설문조사팀과 나인와트 직원이 설문조사를 돕고 있다.

남경원(나인 와트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직원) 씨는 웰시 어플(App)은 컴퓨터가 없거나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회원들이 스마트폰으로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이라며, 사용법을 설명했다. 이 교육은 서울시가 노인복지관 5개를 선정해서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2개월 동안 평가 조사를 수행한다. 선정된 복지관은 서대문, 강동, 온수, 중앙, 은평노인복지관 등이다. 


이복원 기자 leebw0121@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