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시민·사회

국제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실버넷 만평

복지관소식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2020 항노화 산업박람회' 열려

- 경남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

지난 19일(목)부터 21일(토)까지 3일간 경남 창원시 의창구에 있는 창원컨벤션센터(CECO) 제1, 2 전시장에서는 '2020 항노화 산업박람회'(Anti-Aging EXPO 2020)가 열리고 있다. 경상남도와 창원시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항노화 산업의 미래를 제시하고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해 해마다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6번째를 맞는다.

관람객이 전시장에 설치된 부스를 살펴보며 지나고 있다.

특히 올해는 100개 사가 참가하여 400 부스 규모로 열리며 항노화 정책을 비롯하여 뷰티, 의료, 식품 등 항노화를 주제로 하는 항노화 산업을 홍보하고 교류하는 장으로 경남 항노화 산업 지원을 위해 김해, 밀양, 양산, 산청, 함양, 거창, 합천 등 7개 시·군이 참여해 웰니스, 웰에이징 제품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이 개그맨 이용식 씨의 '웃어야 건강하게 오래 산다' 강연을 듣고 있다.

박람회와 동시에 항노화 웰니스-웰에이징 포럼도 열리는데 첫날의 ‘노년기 정신건강 긍정심리학’(경상대학교 병원 서지영 교수), ‘웃어야 건강하게 오래 산다.’(개그맨 이용식), ‘싱잉 볼 명상 프로그램’(명상 요가원 김을순 원장)을 비롯하여 ‘항노화 웰니스 식습관’(수원대 임경숙 교수), ‘항노화 건강관리’(을지대학교 병원 오한진 교수), ‘치매 예방 시니어 행복 공연’(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 등이 전시 기간 동안 계속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항노화 관련 제품과 서비스 산업융합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인도, 중국, 베트남 등지의 해외 바이어 18개사를 초청한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비롯하여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코로나 블루 극복 마음 상담소 운영, 웰다잉 및 노후생애 설계 상담, 항노화 비대면 운동과학 프로그램, 경품 이벤트 등도 상시 진행된다.

관람객들이 항노화 힐링 싱잉 볼 명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김해에서 왔다는 차영진(67) 씨는 “코로나 19로 인해 방문이 조심스러웠는데 부스를 돌아보면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생각보다 많았고, ‘천연세제 만들기 체험’이라든지 ‘내 소리 만다라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박영민 기자 pym5605@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