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행복

미래·경제

복지·환경

시민·사회

국제

생활건강

영상뉴스

사진뉴스

특별취재

SNN칼럼

오피니언

오늘의 건강

여행 & 맛

포토에세이

생활 한자

지구촌산책

한국의 기차역

인물과 역사

디카교실

자연과 야생화

시사 상식

실버넷 만평

복지관소식

전국의 아름다운 길

은퇴 후 자산관리

외국어

기타

확대 l 축소

사랑의 이웃돕기 김장 나누기 행사

- 방이 시장진흥조합원 -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서울 송파구 방이 시장의 방이 시장진흥조합(조합장 추창식) 주차장에서 방이2동 부녀회와 통장협의회 부녀회원 15명, 방이 시장진흥조합 부녀회원 5명, 남자 회원 10명 총 30명이 사랑의 이웃돕기 김장 나누기 행사를 펼쳤다. 추창수 조합장을 만났다.

방이시장진흥조합원과 방이2동 부녀회, 통장협의회 회원들이 김치소를 넣고 있다.

- 시장의 조합원이 몇 분이며, 이 김장을 몇 가정에 나눠주나요?
“방이시장에는 108개의 가게가 있으며 조합원 108명이 있습니다. 조합원들이 십시일반으로 기금을 모으고 송파구청 지역경제과에서 협조해주어 배추 450포기로 김치를 담가 180가정에 나누어 줄 예정입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고랭지 배추로 조합원들이 정성껏 손수 김치를 드리는 겁니다. 동사무소에서 오는 명단에도 나가겠지만, 방이시장에서 어렵게 지내시는 분, 생활보장대상자에는 들지 못하면서 어려운 분들 약 20가정을 선별해서 나눠드리려고 합니다.”

- 재원은 어떻게 마련했으며 얼마나 들었나요?
“현재 구청에서 일부 지원받고, 우리 조합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아준 금액으로 사랑의 김장을 나누게 되었습니다. 지원금과 조합에서 모은 돈을 합쳐 600만 원 정도 들었습니다. 지난번 주민센터보다 약 30% 정도 많은 양입니다.”

방이 시장진흥조합원들이 김치를 담가 놓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이 행사에 관한 소감 한 말씀 해주시죠.
“우리 시장에서 매년 관내의 어려우신 분들에게 드렸는데, 이번에는 특별히 방이동 통장협의회나 지역에 계신 분들이 이렇게 수고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우리 시장 상인들이 이렇게 나눔으로써 더욱더 주민과 소통의 문화가 되어주고, 어려운 가정을 통해 서로의 삶과 복지가 더욱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상인 여러분들이 매년 하는 행사가 뜻깊고 아름다운 마음으로 하는 것이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 끝으로 하고 싶은 말씀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음이 더욱더 풍요롭지 않나 생각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외부에서 오는 고객 수가 적어서 어려움도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를 우리 방이시장만 겪는 것은 아닙니다. 다 같이 협력하고 도우면서 나갈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 하지 않겠나 봅니다. 그럼으로써 힘들 때 나누어 줄 수 있는 마음이 더 크게 되지 않나 봅니다.”


김의배 기자 saesaem@silvernet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